본문 바로가기

Person/일상

이명 ,귀울림, 진동


최근 1년 사이 귀울림 진동? 이명? 이 생겼다. 
특히 소음이 없을 때 더 심해지고 있는 듯하여  이비인후과에 다녀와 봤다.

청력 검사도 이상 없고 외상도 없고 
운전을 하느냐 묻길래 그렇다 했더니 운전할 경우 왼쪽 청력이  떨어질 수 있다 한다.

밤에 자려고 할때 귀울림이 더 심하다 했더니  너무 조용해도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한다.
기본적으로 40db 일상 소음이 귀는 적응 되어있다했다.
말은 하지 않았지만 느낌으로 나이가 들어감으로 어느 정도는 자연스럽게 적응하라는 뜻인 듯하다.

노이즈 캔슬링을 써보는 것도 좋고 , 음악이나 영상을 틀어 소음을 만드는 것도 도움 될 거라 한다.
하나씩 해보고 적응해 보아야겠다.

해보고 결과를 남겨 보겠다.

2023-08-01
- 현재 증상이 없어진지 두어달 정도 되었다. (간혹 잠깐 증세가 나타나기도 했다. )
자각증상이 없다고 해야 하는게 맞을까 이글을 처음 쓸때 까지만 해도
이명 관련된것을 엄청 찾아 보고해봤지만 소용이 없었다.

그래서 적응한다 생각하고 다른쪽으로 신경을썼다.
컨디션 과 체력을 위해 운동과 영양제에 신경을 써왔다.
그동안 새롭게 먹어본것이 "프로폴리스아연" 과 "마카" 인데
마카는 예전에도 종종 먹었던지라 "프로폴리스아연" 에 심증이 가지만
100프로 저 약 때문이라고는 하기엔 좀...무리수가 있지만...

운동 관련해서도 체력을 키우려 여러가지 시도와 변화를 주었다.
복합적 효과라 생각 된다.

이명이 어차피 약도 없는거라 증상에 집착하기보다
신체 밸런스 와 면역력 체력 등 건강 관리에 신경쓰면서
부가적으로 효과를 본것이 아닐까 싶다.

 

반응형

'Person > 일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일희일비  (0) 2024.03.08
아이폰 당근 GPS 위치정보 동네인증 ( Dr.Fone )  (0) 2022.09.09
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검진 병원 찾기  (0) 2018.12.21